스파르타 자료실

한경 스파르타 관리 시스템은 정말 독합니다.


스파르타 자료실

계획성있는 수험생활의 필요성
  • 날짜 : 2019-01-06 12:46
  • Hit : 2,165

안녕하세요!

한경 스파르타 지도교수입니다.

새해가 되고 합격을 향한 대 장정이 다시 시작되어 저희 한경 스파르타에도 많은 분들이 오셨고 문의나 상담 또한 빈번하여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은 계획의 중요성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시중의 많은 공부법에 관한 서적들을 보면 계획성 있는 공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지만 실제로 세밀한 계획을 세워 지속적으로 공부하기는 상당히 어렵다는 것을 경험하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장기적인 큰 틀을 짜되 하루 계획 부터 먼저 작성하고 달성해 봅시다.

저희는 주간공부 계획표 양식을 매주 제공하고 있습니다.주말에 다음 일주일의 공부계획을 세워 제출케하여 외부에 공표한 나의 계획을 지키고 달성하기 위한 것인데, 처음에는 하루 계획 짜는 것도 힘들어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획표 작성에도 경험과 숙달이 필요한 것이죠.세부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은 각자의 시험 종류, 학습 정도, 여건 등에 따라 다르며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는데 자세한 것은 우리 실장님에게 조언을 받고 계획을 짜실 수 있어요.


하지만 제가 이번에 강조하자고 하는 것은 세부적인 계획표 짜는 방법이 아니라 계획성있는 수험생활의 필요성에 관한 내용입니다.

어느 정도 경력이 있는 수험생들은 지난 시험에 떨어지고 이번 시험까지 나름 열심히 준비했음에도 비슷한 차이로 불합격한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그 동안 무엇을 한 것인지 자괴감을 느꼈다고 토로하시는 분들도 있죠.

시험은 실력있는 사람도 떨어질 수 있는 특성이 있기 때문인데, 평소 계획을 세워 꾸준히 지켜 나가는 분들은 빠르게 회복하여 다시 매진하는 경우가 많죠.


문제는 열심히 하면 될거야 하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느리게 꾸준히 공부하신 분들이 불합격한 경우인데요, 대부분은 계획 세우는 것을 힘들어 하거나 귀찮아 하는 스타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크게 놀지도 않아요.

이런 분들은 불합격의 과정이 반복될수록 깊은 마음의 상처를 입고 자신을 미워하거나 주변 사람들을 회피하거나 간혹 적대감을 표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합격만 하면 정말 성실하게 공직생활을 할 분들인데, 그놈의 불합격이 사람을 망치는 것이죠.


이런 분들은 우리 한경 스파르타에 오셔서 주간 계획부터 세우고 하루만이라도 90% 이상 달성하는 과정을 밟으시길 강권합니다.

하루 계획 달성이 주간 계획 달성으로 이어지고 한달 계획 90% 달성의 성취감으로 이루어진다면 그 다음은 학습 능률 향상, 자신감 회복 등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렇게 한 뒤에도 불합격한다면 더 큰 실망감이 엄습하지 않을까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제가 봐온 바로는 계획성있는 학습방법을 터득한 이후라 더 빨리 복귀해서 합격의 영광을 차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합격의 영광이 있기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