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한경 스파르타 관리 시스템은 정말 독합니다.


수강후기

19년 1차 필기합격생 수강후기
  • 날짜 : 2019-05-07 12:35
  • Hit : 2,294

19년 1차 필기합격생 / 대구여경 / 경단기 1등 / 공부기간 1년 반


18년 3차 70,50,80,95,50

19년 1차 95,75,100,100.85

1년정도는 인강을 듣다가 도저히 안될것 같아 독서실과 학원을 찾다가 정착한 한경스파르타입니다.

학원도 2달정도 밖에 안다녔긴 한데, 독서실 의자는 오래 앉아 있으면 허리 아프고 그런데, 여긴 의자가 너무 좋습니다.

백색소음기도 진짜 좋았구요, 온도도 알맞게 조절해주시고, 더 좋은건 자고 있으면 깨워 줍니다.

여기 스파르타가 공부를 쩔게 시킨다 이런건 아닙니다. 회초리 들고 공부 안하는 학생 혼내는 것도 아닙니다. 다만,

공부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핸드폰 제출, 중간에 깨워주기 이런거요,

저는​ 공부기간동안 스스로 웹툰, 유투브, 페이스북 전부 끊었습니다. 하지만 정말 안되는게 있더군요. 핸드폰 자체를 없애는 걸 못했습니다.

하지만 한경스파르타 와서 하루, 이틀 일주일, 심지어 일요일에도 핸드폰을 제출했습니다.

핸드폰을 안쓰더라도 근처에 있는것과 아예 존재가 사라지는 것은 아주 다릅니다.

이런 연습이 한경 스파르타에선 됐구요,

저는 이렇게 학생들이 스스로 도저히 끊을 수 없는 것들을 스파르타에서 비로소 해낼수 있게 해줬다고 생각합니다.

그덕분에 한시간 최대 집중하던걸 1시간 40분,  3시간, 쭉쭉 늘릴수 있게 됐습니다.

저는 사실 공부방법이랄것도 특별한거 없이 다들 하던대로 했습니다.

하지만 한경스파르타와서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건, 여기선 문제 양치기도 가능하지만, '시간 양치기'가 가능합니다.

저만 특별해서 저 점수를 받은게 아니라 누구든 제가 공부한 시간만큼 그 어떤 방법으로 공부하였어도  저 점수 이상을 받을 수 있을거라 봅니다.

저는 한경스파르타 와서 하루 12~최대 14시간을 공부하였습니다.

학원에선 식사시간에 8층에 가든, 밖에 나가서 먹든, 굶든 셋중 하나지만, 여기서는 제자리에서 바로 식사가 가능합니다.

(방마다 환풍기 다되어 있음)

그래서 저는 점심시간, 저녁시간에도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더군다나 수다는 무조건 복도에서 쉬는 시간에도 교실안에서 대화를 못하게 되어 있어서 쉬는시간에도 공부시간을 채울수 있습니다.

​정말 마음만 먹는다면 화장실 가는 시간 빼고는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의 모든 시간을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 장소에서 공부 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이런점이 시험 한달전에게 저에게 엄청난 도움을 줬습니다. 당연히 격일모의고사도 좋지만

이렇게 공부하는 학생들을 무조건적으로 위한 이런 환경들에 저는 거짓말 안하고 40만원이든 50만원이라도 냈었을 겁니다.

(사실 필기 떨어지면 4개월 공부할 생각을 하니, 더 열심히 공부하게 된것도 있음)

또 한경학원 다니는 분들께 적극 추천을 하는 이유는 한경에서 치는 5/4/3 모의고사 같은건 학원까지 안가고 스파르타에서 칠수 있도록 편의를 봐주는 것도 있고,

여기 선생님들도 한경 출신이라 정보를 바로바로 알수 있습니다.

다른 스파르타식 독서실도 알아봤지만, 역시 학월을 병행하는 저로서는 더 가깝고 더 효율적이 었습니다.


그리고 격일모의고사 프로그램 하는데, 저는 개쫄보라서 마지막까지 새로운 문제를 풀자신이 없어서 격일모고를 다 보지는 못했지만,

문제구성이 좋았고, 영어는 어찌나 어려운지 이번 시험 수준이었던거 같아요, 아마 그거 다 따라 갔으면 영어 점수 더 올랐을 듯....

저는 데일리 시험을 꼬박꼬박 했습니다. 사실 문법을 위한거기도 한데요, 영어라는게 겉보기엔 한과목이지만,

사실 잘라보면 독해, 문법, 어휘(어휘도 짧은단어, 숙어, 대화.....) 사실 한과목이 한과목이 아닌지라 

계획을 잘짜서 어느하나를 너무 많이 한다거나 어떤거를 너무 적게 한다거나 없이 밸런스를 잘 맞춰야 해서,

데일리시험을 잘 활용하면 감각을 잃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문법에서 좋은 점수 받았습니다^^

그리고 한국사 OX도 엄청 좋았습니다.

저는 이번시험 결과가 안좋으면 다시 다닐생각하고 필기 발표날까지 짐을 안뺐는데요.

그만큼 저는 한경스파르타를 적극 추천합니다.

그리고 시험기간에 멘탈 와르르멘션이었는데 여기 선생님들이 격려해주시고 다독여주셔서 멘탈 꽉꽉 잡을 수 있었습니다.

다들 갈지말지 고민이다! 라면 꼭 오셔서 본인이 공부에 쓸수 있는 모든 시간을 바닥까지 싹싹 긁어모아 열심히 공부할 수 있길 바랍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