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한경 스파르타 관리 시스템은 정말 독합니다.


수강후기

2021년 경북 소방합격수기
  • 날짜 : 2021-05-19 10:25
  • Hit : 1,892

2021년 경북청 소방 필기 합격수기 - 대구관리형독서실 한경스파르타 / 대구독서실 추천

경북청 필기 합격 점수 (85/ 85/ 95/ 65/ 75)


3de03cd0ced29f5062bdde6da191debc_1621387362_6877.png
3de03cd0ced29f5062bdde6da191debc_1621387362_8699.png
 

* 소방필기 합격 과목별 공부방법 TIP

1. 국어 (85점) #소방국어공부 #소방국어공부방법

소방 국어를 준비하면서 문법이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이선재 기본강의를 들은 후 선재 기출 실록을 4바퀴 돌리ㅣ니 어느정도 가닥이 잡혔고 이태종 하프모의고사를 통해서 실전감각과 문제 푸는 요령 등 접극 방식을 만힝 훈련을 하였고 한자를 별로 중요하게 생각 안 할 수도 있겠지만 5점 차이로 몇 십 등이 올라갔다 하기 때문에 공부를 여유 있을 때 틈틈이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시험 한 달 전 또는 2주 전에는 시중에 나온 모의고사를 사서 시간을 재고 푸는 것을 통해 많이 성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모의고사는 모의고사일뿐 점수에 너무 신경쓰지는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본 시험에서는 훨씬 더 잘 나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2. 한국사(95점) #소방국사공부 #소방국사공부방법

저는 문동균(소방단기)쌤 강의를 들었습니다. 소방 한국사는 타직렬과는 다르게 지엽적인 부분에서는 출제가 안 되고 시기와 인물을 중점적으로 많이 묻는 경향이 있어 문동균 선생님이 콤팩트하게 나온 부분과 정리를 잘해주셔서 커리만 잘 타신다면 고득점으로 가는 것에 문제가 안 될 것 같습니다.

특히 1/2특강을 빠르게 돌리고 1/4특강은 시험 직전까지 계속 돌려 주신다면 한국사는 크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문제집은 고종훈 소방직 기출문제와 문동균 소방직렬 문제집을 풀었고 모르는 부분은 형광펜으로 그어 틀린 것과 같이 볼 수 있게 만들어 회독을 많이 했습니다. 한국사는 많이 보는 것 보다는 자주자주 조금씩 보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제일 재밌었던 과목이기도 했고 시험 치기 전에 8분 ~ 10분 안으로 푸는 연습 꼭꼭! 하시길 바랍니다. 시험이 다가오면 소단기에 있는 모의고사도 꼭 푸셔서 자신의 위치도 파악하고 자극도 받고 공부하는데에 도움이 만힝 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사 고득점 꼭 맞으셔야 불안한 과목은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파이팅하셔서 불안함을 채워주세요.

3. 영어(85점) - #소방영어공부 #소방영어공부방법

저는 처음에 공부를 어렵게 했습니다. 고등학생 때 항상 6등급이었고 잘하지 못 했지만 이동기쌤을 만나고 단어를 단단하게 공부하여 항상 단어 문제는 자신이 있는 상태로 만들었습니다. 독해는 요령을 알고 푸는 것과 모르고 푸는 것은 차이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동기 기본독해 강의는 정말로 강추!! 주제 문제를 풀 때 생각을 하게 만들어 주십니다. (개인적인 생각...) 문법도 이동기 point100을 보고 공부를 하였습니다. 조금 어렵기도 하지만 깔끔하게 정리가 잘 돼 있어서 모르는 파트를 찾아서 보기 쉬웠습니다. 그리고 김수한 8분 컷을 통해 실전감각을 익혔고 시간 단축 연습도 많이 했습니다. 영어는 진짜 점수가 들쑥날쑥해서 저도 많이 힘들었습니다. 소방영어는 순서문제에 강하면 충분히 고득점에 합격할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저는 순서를 다 틀리긴 했지만 꼭 준비를 잘 하셔서 좋은 결과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4. 소방학개론(65점) - #소방학개론공부방법 #소방학개론공부

올해부터 문제 내는 것이 심상치 않은 것 같습니다. 김동준 커리를 타서 열심히 했지만 성적이 좋지 않아서 크게 조언을 드리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많이 봤다고 생각했는데 항상 모의고사도 나쁘지 않았지만 이번에 엄청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제 주변에는 김진수 쌤 커리르 타고 100점 받은 친구가 있는데 한 번 맛보기로 들어보시고 괜찮으시다면 김진수 쌤도 들어보시고 본인한테 맞는 쌤을 찾으세요. 그리고 교재는 김동준 요약 노트가 좋다고 합니다.

5. 소방관계법규(75점) - #소방법규공부방법 #송방법규공부

법규는 항상 고득점이었는데 출제 스타일이 좀 바뀐 것 같다고 느껴지는 순간 점수가 확 내려 갔습니다. 개론의 위험을 파트와 법규 위험물 파트는 겹치는 것이 있어 수월했지만 1,2,3법은 돌아서면 까먹고... 암기해야 하는 것은 따로 정리해서 두세 달 전부터 달달달 외웠습니다. 이제는 출제스타일에 맞게 준비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단단하게 꼼꼼히 다 외우셔서 고득점 받으시고 저는 김동준, 이근남 교재를 많이 활용했습니다.

* 가산점 & 대구관리형독서실 & 소방데일리

1. 가산점 4점 (대형면서 + 컴활1급) #소방가산점 #소방대형면허 #소방컴활1급

1) 대형면허 : 76만원 투자하고 얻었습니다.. 4일 정도 걸렸고, 재미도 있었습니다. 대구 동양미래자동차학원 추천합니다!

2) 컬활1급 : 예전에 3달 공부하고 떨어졌는데 작년에 최종불합격을 하고 하루에 8시간씩 투자해서 한 달 만에 취득하였습니다. 총 8번 정도 시험을 쳤고 4번 떨어지고 4번 붙었습니다. 한 번만 감잡는 순간 합격입니다. 자리운도 중요해서 꼭 많이 접수하는 거 추천합니다. 보통 저녁 12시쯤 자리가 많이 납니다. 그리고 저는 정익종 강의를 들었고 복원문제가 있어서 그대로 나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자격증 꼭 따셨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든든합니다!

2. 대구관리형독서실 한경스파르타 데일리 #대구관리형독서실한경스파르타 #한경스파르타 #대구관리형독서실 #한경스파르타

아침에 와서 영어, 한국사, 국어를 풀면서 머리를 좀 굴리고 공부를 하면 집중이 더 잘됩니다. 영어 같은 경우에는 정말로 감잡기도 좋고 시험장에 가서도 풀고 치는 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한국사는 아는 것은 꼭 맞히자는 마인드로 풀고 모르는 것은 필기노트 보고 체크하며 보완하였습니다.

국어는 한경스파르타 데일리가 매일 파트별로 출제되어 한 달 만에 한 바퀴 돌릴 수 있어 감잡기에 너무나도 좋았고 한자는 어려워서 맞히면 기분이 좋습니다. 아침에 매일매일 풀다보니 나도 모르게 실력도 쌓이고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다른 학생들과 비교도 할 수 있어 자신의 실력도 알 수 있어 자극 받기에도 좋습니다.

3. 대구관리형독서실 한경스파르타 시스템

아침 8시까지 입실해서 점심 먹기 전까지 공부하면 쉬는 시간 제외 약 5시간 가량 확보해서 정말 좋았습니다. (오전공부시간 5시간 확보) 아침에 가장 집중이 잘 돼서 아침 공부하시는 분들한테는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도중에 졸리거나 잠이와서 정신 못 차릴 때는 CCTV로 실장님과 쌤이 깨워주셔서 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각과 결석이 잦으면 혼나거나... 무언의 압박... 심해지면 퇴출 당하실 수 있으니 열심히 다니시기 바랍니다. 버티면 합격입니다. 그리고 잠이 오면 스탠딩 책상에서 공부하고 효율적으로 본인에게 맞게 공부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국어 데일리 검수도 도와주고, 합격수기 1빠로 적어 주러 와주신 분!

그리고 합격수기 이렇게나 정성스럽게 적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시험 성적이 좋아서, 필합할 줄은 알고 있었지만, 연락이 늦어서 실장님과 엄청 초조했었죠 ㅎㅎ

컴활 가산점 때문에 스트레스 받던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아무쪼록 가산점도 획득하고, 시험도 잘 봐서 정말 축하드려요.

체력도 틈틈이 준비하셨고, 최종까지 좋은 결과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필합을 축하드리고, 최종합격 수기 쓰러 또 와주세요!=)!!!

대구관리형독서실 한경스파르타 2021경북소방합격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