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한경 스파르타 관리 시스템은 정말 독합니다.


수강후기

2022년 교정직 6개월 합격후기 [경찰에서 교정직으로 직렬변경] ①
  • 날짜 : 2022-09-23 02:37
  • Hit : 958

경찰에서 교정직으로 직렬 변경 후

6개월 만에 합격한 후기 ! 입니다 !

경찰 수험생활 3년, 교정직 수험생활 6개월입니다.

글이 너무 길어서 시리즈로 포스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오늘은 간략하게 교정직 준비 전반적인 수험생활과 공부했던 관리형 독서실에 대한 후기입니다.


a4d73bc82e76100db1192365577b73af_1663911353_8767.png

* 교정직 전반적인 수험생활 (경찰 →교정 직렬변경) - ★★★ 직렬마다 전략짜기가 가장 중요 ★★★

경찰에서 교정으로 직렬을 변경하고, 약 6개월의 짧은 기간이었기 때문에 과목별 공부 방법을 적기에는 부족하다고 생각하지만 교정직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저는 약 3년간의 경찰수험생활을 마치고 교정직으로 바꾸게 되어 국어와 교정학개론 두 개의 과목을 처음 접하게 되었고, 2018년 처음 경찰시험에 응시했을 때 한국사(25점), 영어(20점)을 맞는 정도의 수준이었고, 2020년 경찰필기 합격 당시의 성적은 국사 80점, 영어 65점이었습니다. 점수만큼 중요한 것은 자신이 응시하는 직렬에 필요한 각 과목의 점수와 최대한 그 점수까지 빨리가기 위한 고민입니다. 다시 말해 막연히 '공부한다.'가 아니라 필요한 점수대 마다 전략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경찰 시험이 끝나고 6개월이라는 짧은기간밖에 남지 않았기에 더욱더 전략적으로 공부가 필요했습니다.

* 국어 (65점) #국어공부방법 #공무원국어

  • 교정직에서 국어 65점은 상당히 불안한 점수입니다. 다른 행정직 상위 10%의 평균이 90점을 넘는 것에 비하면 합격자의 점수라고 할 수 없을 점수입니다. 하지만 시험 전 저의 국어 목표점수는 65점이었고, 이 정도면 총점에서 합격에 지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경찰에서 교정으로 직렬을 변경하면서 처음 접하게 된 국어 문법파트 부분이 생각보다 너무 어려워서, 시험을 포기해야 하나 싶을 정도로 괴로웠는데 각 과목별 자신의 성적에 대해 객관적으로 평가해보고 전략적으로 공부하려고 했습니다. 국어 때문에 합격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일 제일 많이 했었는데, 65점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했고, 실제 시험장에서도 65점을 맞았습니다.

  • 국어는 어휘(한자), 문법, 문학, 비문학에서 '버린다'라는 말을 수험에서 어울리는 않는 단어지만 저에게 주어진 마지막 수험생활 6개월이었기 때문에 총점을 맞추기 위해서는 불가피했습니다. 국어는 제가 공부해왔던 7과목 중에 가장 넓은 범위였고 그만큼 기본 강의조차 따라가기 힘들었습니다. 기출문제를 통해서 각 과목별 최신경향에 따라 유형별 문제 개수를 파악해서 자신이 원하는 점수를 얻기 위해서는 무엇이 부족한지 어떤 유형의 문제까지 맞히면 내가 원하는 점수까지 도달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시간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는 교정직 합격컷에 맞게 공부했습니다. 일반행정이나 기타 고득점이 필요한 직렬에는 맞지 않는 공부방법일테니, 직렬별로 자신이 맞아야 할 점수를 객관화 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a4d73bc82e76100db1192365577b73af_1663911397_3289.png


* 대구관리형독서실 후기 ①탄 ★★★ 진짜 진짜 무한추천 ★★★

저는 제 지인들 중에 누군가 공무원 시험을 준비해야한다거나, 그외 다른 절대적인 공부시간이 꼭 필요한 공부를 해야한다면 진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무조건 관리형독서실을 추천할 정도로 정말!!! 도움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혼자 공부하시는 분들!! 지금이라도 꼭,!! 관리형독서실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그것도 느슨한 관리XXX 빡센관리!! 하는 곳으로 꼭!!! 가서 더이상 시간낭비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진짜 진심입니다.

저는 처음에는 학원으로 시작해서, 인강으로 독학, 그리고 관리형독서실에서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제 수험생활 중에 가장 잘 한 것이 있다면 집이나 스카에서 독학으로 하지 않고 관리형독서실을 다닌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혼자서 공부하게 되면 공부시간은 채워질지 모르겠지만 제가 경험했던 것처럼 오전 공부시간은 점점 뒤로 미뤄지고 그걸 메꾸기 위해서는 늦은 새벽까지, 당연히 늦게 잠드는 악순환을 다들 경험해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정말 안 좋은 습관이고 고치기가 정말 힘들었는데, 스파르타 독서실에 다니게 되면서 통제시간에 맞춰 공부하는 시간과 쉬는 시간을 지켜 생활하다보니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것보다 더 많은 공부시간을 확보할 수 있었고, 공부를 하면서 졸리더라도 선생님께서 보고 계시다는 생각에 10분 내외로 엎드리거나 스탠딩 책상을 이용해서 공부했습니다. 혼자서 공부할 때는 졸린 시간은 진짜로 자버려서 시간을 다 날렸었는데, 정말 공부시간 확보에도 엄청나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2번째는 관리형독서실에서 실장님과 면담 + 데일리테스트입니다.

리형독서실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 게 있다면 바로 스파르타 실장님과의 면담시간이었습니다.!!! 제가 합격수기를 쓰게 된 이유도 진짜!!! 스파르타 실장님 때문입니다. 합격하면 진짜 수기 10장 쓰고 가겠다고 했지만 ㅎㅎㅎ(그정도는 무리...) 데일리테스트가 있는 관리형독서실 진짜 최고입니다!! 아침마다 짧은시간 (짧으면 10분, 길면 30분 정도 걸릴 때 있음) 안에 내가 지금까지 공부해왔던 것들, 어디서 구멍나고, 내가 어디가 약한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제가 다니는 관리형독서실은 국어/영어/한국사/형소법까지 이렇게 네 과목 대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제 직렬 기준)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일반행정 준비하시는 분들은 더 많은 과목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아침 데일리테는 틀리는 것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문제를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에 초점을 맞추어서 풀면 아침 데일리테스트 시간이 엄청 짧지만 200%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공부를 해 본 사람이면 느낄 수 있습니다. 문제 질이 정말 좋았습니다! 꼭!! 풀이 방법 맞춰서 문제 풀기를추천드려요!!


a4d73bc82e76100db1192365577b73af_1663911430_7219.jpg


박○○님의 2022년 국가직 교정직 최종합격을 축하드립니다 !

1년간 가까이서 지켜봐 온 학생이 합격했을 때 그 감격이 저도 잊혀지지가 않을 거 같습니다 ! :)

국가직 합격 문자 받으면

바로 문자 주시겠다고 하셨는데,

연락이 바로 와서 정말 기뻤습니다!

항상 성실하게 공부도 열심히하고

틈틈이 면담요청을 하셔서 면담파일 자체가 굉장히 두꺼웠던 학생입니다.

최종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교정직 과목별 공부방법 자세히 보기

https://blog.naver.com/hkpol9112/222842693510